서초그랑자이 분양 정보 (분양가, 입지, 주변시세, 모집공고, 동호수 배치, 모델하우스 위치 등)-로또분양인가?

728x90

본 포스팅은 최근 HUG 승인 분양가로 인해 로또 분양이라고 기사화되고 있는 서초 그랑자이의 현장 위치, 입지, 최근 HUG 분양가, 주변 시세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로또 분양이든 아니든 많은 무주택자분들이 가족과 함께 마음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아파트 당첨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로또분양 조짐, 로또열풍 아파트 등등 한 동안 보이지 않던 로또 아파트 분양에 대한 기사들이 다시 나타나기 시작했다.  서초 그랑자이라고 한다.  21년 6월 입주예정(1,450세대)이다.  예전에는 '이거 당첨되면 2년이나 어떻게 기다리나'했는데, 나이를 먹어가니 2년이라는 시간이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는다. 

현장 위치

 

 

 

 

 

 

서초 그랑자이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91에 위치하고 있다.  강남역과 교대역 사이 또는 강남역과 양재역 사이다.  지하철역은 강남역과 양재역이 거리가 좀 있지만 도보로 이용가능한 거리다.  교통여건은 매우 좋은 편이다.  그냥 딱 봐도 좋은 위치로 보인다.

양재역까지 도보로 21분 걸린다. 호갱노노 앱을 보면, 도보 14분 거리라고 하는데, 아마도 네이버 지도에서 찍히는 위치에 따라 시간차이가많이 나는 듯 하다.  강남역까지의 시간도 거의 비슷할 것이라 생각된다. 

수서역까지는 7Km 거리에 있고, 차로 24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괜찮은 거리와 시간이다. 

 

입지

부동산은 입지가 제일 중요하다.  입지가 좋으면, 제 아무리 경제위기가 나도 제일 먼저 회복된다.  그래서, 입지 좋은 곳에 부동산을 가지고 있으면, 상대적으로 남들 불안해도 다리 뻗고 잘 가능성이 크다. 

교통

개인적인 의견으로 교통여건은 너무 좋다고 생각한다.   

위에 적어 놓았다싶이, 지하철역까지는 도보로 20분 정도 걸린다. 꽤나 멀다.  좀 걸어야 되지만,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2호선, 3호선, 그리고 신분당선이 있다.  조금 걸으면 서울 왠만한 곳은 모두 갈 수 있다는 이야기다. 

교통 관점에서 강남역 주변의 최대 장점은 또 버스가 정말 많이 온다는 것이다.  서울 시내 그리고 경기도 버스가 여기를 통과하는 경우가 너무 많다. 

 

일자리 그리고 직주근접

이것도 여기는 갑이다.  서울 강남역 근처에 삼성이 있다. 그리고 테헤란로에 회사가 즐비하니 이건 더 이상 알아볼 필요도 없다.  당연히, 여기는 전, 월세 시세 걱정은 할 수 있어도 임차인 못 구하는 일은 쉽게 벌어지기 힘든 곳이다. 

 

교육

이것은 세계 만국에서 집구할 때 제일 중요한 포인트 중에 하나다.  아이를 둔 가정이라면 교육 여건이 1순위 고려요소가 될 수 있다.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 했는데, 애 낳고 사니까 이해가 된다.  아빠 엄마가 직장에 다니기 좀 힘들고, 대출을 좀 하더라도, 애들이 학교 잘 다닐 수 있다고 하면 개의치 않는 것이 이해가 되는 나이가 되었다. 

교육여건은 상당히 좋다.  초등학교는 서이초가 배정된다.  상당히 좋다. 중학교는 신동중학교, 세화여중, 경원중이 배정될 수 있다. 고등학교는 여자 고등학교가 강세다. 세화고가 가깝고, 숙명여고도 가깝다.  남자가 진학할 수 있는 학교는 서울고등학교가 1.9Km 거리에 있다. 

 

대치동 학원가와 거리도 가까운 편이다. 버스 타면 10~20분 내에 있다.  자가용 이동은 그랑자이에서 대치역까지 15분 정도 거리다.

 

 

분양정보

분양세대 정보를 보니, 특이한 면이 있다.  30평대 분양가구가 1가구 뿐이다.  그 외 중대형 물량이 거의 없다.  기존 조합원들이 중대형을 모두 가져갔기 때문이다. 

중대형이 4가구 밖에 없으니, 갈아타기 하려는 1주택자는 가능성이 극히 극히 희박하다. 

 

시세정보

이 부분이 어찌보면 제일 중요한 포인트다.  가격이 맞아야 하니까. 

HUG 기준 개정 전 마지막으로 승인 되었다고 한다.  신문기사에 의하면 4~5억 정도 주변 보다 싸다고 한다.  그럼, 분양가는 얼마일까? 두둥~!

분양가: 4,678만원

요즘 돈이 돈이 아니다. 4,678만원이면 절대 적은 돈이 아닌데, 그래도 로또라고 한다.  

어차피 30평형대는 안 될 거라고 보고, 공급면적 29평(전용면적 74)이라고 가정하고 계산해 보면 약 13억 중반대의 가격이 나온다. 

모집공고: 첨부파일 참조

20190628_100008_923001.pdf
0.63MB

 

방배그랑자이 (21년 07월 입주)

참고로, 5월초에 청약접수 받은 방배 그랑자이는 고분양가 논란이 있었는데, 평당분양가가 서초그랑자이와 똑같은 4,678만원이었다.

당시 경쟁률은 평균 8대 1이었다.  69평형이 가장 경쟁력이 높았는데, 13.29:1이었고, 74B가 제일 낮은 3.28:1 이었다. 이 정보는 서초그랑자이 청약전략에 있어서 나름 중요한 것 같다.  약간의 변수는 여기에는 30평형대가 1세대 밖에 없기 때문에, 30평형대 수요자들이 74타입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다. 

전용면적 74 기준으로 저층은 11.45억원 고층은 15.17억원에 분양을 하였다.  계약금 20%에 중도금 60%였다.  서초그랑자이와 방배그랑자이는 입지에서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동일 선상에서 비교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같은 자이 브랜드이고, 평당 분양가도 동일하니, 참고할 만 하다.  

 

서초래미안에스티지S

28년 입주한 서초래미안에스티지S의 평당 시세는 5,800만원대라고 하니, 평당 시세차이가 약 1,100만원 정도다.  참고로 저기 래미안에스트지S에는 20평형대가 없어서 절대적 비교는 힘들 수 있다. 오히려, 서초그랑자이의 20평형대가 30평형대 보다 투자 수익률은 더 좋을 것이다.  

그러니까, 20평대를 분양 받으면 2억~3억 정도는 시세차익이 예상된다.  로또의 기준이 무엇인지 모르겠지만, 주변 보다 좀 싸기는 하다.  그래도, 절대적으로 20평대 아파트가 13억 중반이라고 하면 비싸긴 하다. 

주변 전세가율이 50% 조금 넘으니, 13억 중반대를 분양 받아서 전세 주려면 자기자본 또는 금융권자본(대출 등) 7억 정도는 있어야 겠다.  물론 여기에는 세금, 옵션 비용 등을 더 해야 한다. 

갤러리

출처: 서초 그랑자이 홈페이지 (https://xi.co.kr/seocho/view?cmsMenuSeq=593)

사업개요

 

조경시설

 

단지 배치도

단지 배치도 상으로 동간 거리가 상당히 멀다.  특히, 105, 106, 107 동이 좋아 보인다.
아마도 조합원 물량이 많이 빠졌을 것 같다.  

102, 103, 104동 남서향은 경부고속도로와 인접한 동이다. 
소음과 조망 면에서 다소 불리해 보인다.  

 

 

 

 

분양일정

 

모델하우스 위치

모델하우스 위치: 삼성역에서 대치 학여울역 방향으로 올라가다 보면 견본주택(모델하우스가 있다.)

 

 

동호수 배치

평면도

59B 확장형-상당수 세대가 경부고속도로 쪽을 보고 있다.

 

59C 확장형: 남서향에 환기가 잘 안 될 것 같은 구조다. 그래도 거실, 침실2와 침실3의 조망은 괜찮은 편이다.

 

74A 확장형: 전형적 4베이 구조로 환기가 용이해 보인다. 향은 남서인데, 거의 남향이다. 동호수 배치 및 평면도가 꽤나 마음에 든다. 

 

타워형 구조로 74A에 비해서 선호도는 좀 낮을 수 있지만, 요즘 젊은 부부들은 좋아할 만한 구조다.  74A 보다는 당첨확률이 더 높아 보인다. 

* 전용면적 84이상은 거의 일반분양이 없으므로, 생략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아래 링크)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xi.co.kr/seocho

 

자이

made in xi, 자이

xi.co.kr

마치며

언젠가부터 로또 아파트가 유행어가 되었다.  서초그랑자이가 로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주변 시세를 비교해 볼 때 가격경쟁력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된다.  실수요자 중에서 자금여력이 되는 사람은 한 번 노려볼만한 곳이 아닐까 한다. 

 

이상입니다.  제가 정보수집 차원에서 정리한 블로그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도움 되면 더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