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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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2016년 이후 4년만에 한국산 배터리 장착한 전기차에 보조금 제공_LG화학 & SK 이노베이션

엄밀히 이야기해 한국 배터리 회사에 대한 시선이 바뀐 것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고, 결과적으로 한국산 배터리가 장착된 테슬라 모델3와 벤츠 E클래스 PHEV에 전기차 보조금을 제공한다고 보는 것이 맞는 것 같다. 

<현재 시세>

LG화학은 이날 1.36% 상승했다.

출처: 네이버 증권

LG화학은 2017년 말 월봉기준 447,500원까지 올랐는데, 지금은 30만원대이니, 대략 30% 정도 빠져 있다. 월봉기준으로 현재 가격대에서 상당한 지지를 하는 듯 하다. 주봉은 이쁘게 하락중이다 최근에 반등의 기미가 보이는 것 같다.

출처: 네이버 증권 (19.12.10)

배당수익률은 2.03%이다. 

 

<수익성>

출처: 네이버 증권

PER는 영업이익이 급감하여 19년에 급격하게 올라갔다. PBR은 1.2배가 최근 4년간 하단인데 거의 근접하였다. 

<재무지표>

출처: 네이버 증권

"4분기 실적은 국내 ESS 안전성 강화를 위한 비용이 당초 예상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이라고 한다. 

최근 한 달 기준, 12월 12일 외국인 매수가 가장 많이 발생했다.

출처:Thinkpool.com

 

LG화학과 GM이 배터리 셀 JV를 최근 설립했다.  23년까지 총 23억달러를 투자해 배터리 셀 JV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한다.  공장 건설은 2020년 중반 시작되어 21년부터 출시될 GM의 차세대 EV에 배터리를 납품할 예정이고, 배터리 생산 설비는 30GWh 이상이 될 전망이다. 19년 말 현재 LG화학의 생산 설비는 70GWh 수준이고, 30GWh가 완전 가동될 경우 매출액은 약 4조원 규모로 추정된다고 한다. 19년 예상 총 매출액은 29조원 정도이고, 이 중에서 전지는 9조 정도의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다.  그런데 '19년 영업이익은 340억 적자가 예상된다.  아래 표에서 알 수 있듯이, 전지가 대박이 나더라도 전체 매출액 대비  소규모이기 때문에 LG화학 주가를 올리는 데는 당분간 어려움이 있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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