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가정용 CCTV 구매 및 사용 후기

728x90

아이들을 간혹 집에 혼자 둘 일이 생길 것 같거나, 반려견 이나 반려묘 때문에 CCTV 구매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고민하지 않으셨더라도, 집에 아이가 있거나, 반려견, 반려묘가 있거나, 또는 간혹 집 밖에 나오면 혹시 도둑이 오지 않을까, 집에 가스불은 꺼 놓고 나왔는지 불안한 적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CCTV 설치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CCTV가 필요해 인터넷 서칭을 좀 했는데, 요즘 가정용 CCTV는 정말 저렴해 졌더라구요. 
과거 4~5년 전에 야간 촬영이 가능한 쓸만한 CCTV가 보통 10만원 이상은 줘야 살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대부분 10만원 이하이고, 5만원 전후 가격대 CCTV도 많았습니다. 

구글링과 유투브 조사를 거치고, 평소 샤오미 전자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꽤 높았던지라, 샤오미 CCTV를 인터넷에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5만원대 후반이었고, 이 제품이 꽤나 인기가 좋은지 구매접수를 하고 다음날 물량이 없다고 입고되는데 시간이 좀 걸린다는 메세지가 오더군요.  2주 정도 기다려 제품을 받았습니다. 

제품의 외관은 대략 이렇게 생겼습니다. 인터넷에서 샤오미 불독 CCTV라고 검색하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요렇게 이쁘게 포장된 CCTV를 설치해서 약 2주간 사용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아래 내용은 제 개인 소견입니다.  

1. 화질

밤/낮 관계 없이 불만이 없을 정도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2. 카메라 가동범위 및 소음

카메라는 좌우 360도 가동되고, 상하도 90도 이상 가동이됩니다. 

따라서, 천정에 설치해 두면 모든 방향이 다 보입니다. 

저희 집은 거실과 방에 각각 하나 씩 설치했는데, 설치된 자리에서 보이는 모든 방향이 다 보입니다. 

좌우 그리고 상하 가동하는 과정에서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집에 누가 있을 때 카메라를 움직여도 이제까지 아무도 인식한 사람이 없습니다. 

 

3. 녹화기능

요즘 거의 모든 CCTV가 유사한 기능이 있을 것입니다. 마이크로 SD카드를 시중에서 몇 천원에 구입하여 꽂아두면, 하루, 이틀이 아니고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녹화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배속 이상으로 돌려 보면 하루종일 아이들이 어떻게 지냈는지 금방 확인 가능하더라구요.

 

4. 소리 듣기

샤오미 CCTV를 통해 집안의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5. 통화기능

샤오미 CCTV를 통해 집안에 있는 사람과 통화하듯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6. 총평

너무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집에 혼자 있거나, 누군가에게 아이들을 집에서 맡아달라고 부탁할 때 전혀 걱정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선명하게 아이들이 잘 있는지 볼 수 있고, 아이들과 대화도 할 수 있거든요. 집에 계시는 분들도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으시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