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랜드 (Lego Land) 캘리포니아 (CA) Park & Hotel 후기
- 여행/미국 LA 여행
- 2020. 1. 12. 23:09
미국 LA 여행을 가시는 많은 분들이 라스베가스를 가시는데, 의외로 샌디에고 근처에 있는 레고랜드를 가시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Many people traveling LA visit Las Vegas as well, but few people visit Lego Land near to San Diego. I would like to recommend Lego Land for those family having kids below than 7 or 8 years old.
저는 지난 2015년 1월에 당시 5살 딸아이를 데리고 처음 레고랜드를 방문하였습니다. 첫 방문시에는 그야 말로 놀라움 자체였습니다. 눈에 보이는 거의 모든 것들이 레고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빨간 망토 차차, 늑대, 돼지 삼형제 등등 동화에 나오는 주인공이 모두 레고로 만들어 졌고, 얼룩말, 사자, 호랑이, 코끼리 같은 동물들이 모두 레고로 만들어진 사파리도 있습니다. 레고를 알 만한 8세 이하의 아이들이 좋아하고, 어른들도 어린 시절 추억을 되살리며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레고 랜드 위치
레고 랜드는 LA 다운타운에서 자동차로 1시간 23분 거리에 있습니다. 거리는 89.2 마일입니다.
교통량에 따라서 시간은 변동 가능하지만, 미국에서 자동차로 1시간 30분 내외가 걸리는 거리는 거의 앞마당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LA 다운타운에서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거리라고 생각됩니다.
가능하면, 레고 랜드 캘리포니아의 호텔에서 1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LA여행 가셔서 일정이 빡빡하신 분들은 하루 정도 시간을 내어서 갔다와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습니다.
레고랜드는 하루 또는 이틀 정도 보면 충분히 대부분의 Attraction (탈거리 or 볼거리)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시는 길 또는 오시는 길에 해변가에서 차를 세우고 태평양을 보는 것도 멋진 추억을 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레고 랜드에 들어가시면, 입구부터 레고로 만들어진 사람 크기 Figure들이 방문객을 맞이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너무 작게 찍혀서 잘 보이진 않지만, 오른 쪽에 보시면 사람 같이 생긴 뭔가 보입니다.
레고로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거의 모든 것들이 레고로 만들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ㅎㅎ
20주년 기념 케이크도 레고로~
공룡도 레고로~
닌자도 레고로~
왜 레고에 흰 천을 둘러 놓았나 했는데, 생각해 보니 저희가 방문한 시기가 할로윈데이 근처라서 유령 분장을 한 것이더군요. ㅎㅎ
기린도 레고로~
레고랜드의 탈거리는 대부분 무섭지 않습니다. 그래서 8세 이상의 아이들에게는 다소 시시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타는 것들이 단순하게 올라갔다 내려가든지, 천천히 움직입니다. 하지만, 어린 아이들은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특히, 아래 사진의 자동차는 몇 분 정도 타고 나면, 레고랜드 자동차 면허증을 발급해 줍니다.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배도 조정하며, 탈 수 있습니다.
최근에 새로 생긴 잠수함입니다. 사진에 있는 잠수함을 타고 대략 10여분 도는데, 잠수함 바닥을 통해서 인공으로 만든 바닷 속에 작은 살아 있는 물고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레고로 만든 세상~
백악관이라는 군요. ㅎㅎ
비용: 레고 랜드 호텔 숙박비 + 레고랜드 입장권
레고 랜드 입장권만 구입하는 것 보다 가격이 조금 더 나가지만, 저희는 세 번째 레고랜드 방문도 호텔 + 입장권 패키지를 구입하였습니다.
구조는 호텔을 예약하면, 2일치 레고랜드 입장권이 함께 제공됩니다.
예약 날짜 및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 아래는 최근 19년 10월에 레고 랜드 캘리포니아를 방문했을 때 예약내용입니다.
보시면 레고랜드 캐슬호텔 숙박비가 총 643.8불입니다.
여기에는 어른 2명의 레고랜드 입장권 티켓과 아이 2명의 레고랜드 입장권 티켓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Qty는 인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30달러의 추가비용이 있는데, 이것은 취소가 가능한 예약을 했기 때문입니다. 30달러를 추가로 지불하시면, 예약날짜 5일전까지는 취소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세금 28불은 이미 가격에 포함되어 있지만, 주차료 22달러/일은 별도로 내셔야 합니다.
한 가지 좋은 점은 레고 랜드 호텔에서 주무시면, 다음날 아침 뷔페가 무료입니다.
레고랜드 호텔 뷔페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참고로, 레고 랜드 주변에 브랜드 호텔들이 많이 있는데, 저희는 레고 랜드에서 운영하는 호텔을 선호합니다.
레고 랜드 호텔
레고 랜드 캘리포니아에 가시면 레고 랜드가 운영하는 호텔이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레고랜드 리조트 호텔 (Legoland Resort Hotel)과 레고랜드 캐슬 호텔 (Legoland Castle Hotel)입니다.
아래 지도에서 보시면,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리조트라고 표시된 곳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Entrance만 표시된 곳이 레고랜드 캐슬호텔입니다.
지도 상으로는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리조트가 캐슬에 비하여 훨씬 커 보이지만, 캐슬도 룸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느낌으로는 규모상, 두 호텔이 거의 비슷할 것 같습니다.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리조트 호텔
리조트 호텔에는 킹덤, 어드벤처, 파이랫(해적), 레고 프랜드 4개의 테마 룸들이 있습니다.
방구조, 크기 모두 같고, 장식만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룸은 크게 메인 침실공간, 서브 2층 침대 공간, 그리고 욕실 이렇게 세 군대로 구분됩니다.
메인 침실공간에는 킹 사이즈 침대가 있습니다. 베드 높이가 보통 침대 보다 약간 높다는 생각이 들지만, 대체적으로 편안합니다. 침대 하나가 빼고 나머지 공간은 다소 좁습니다.
미국에서 호텔을 여러 군데 다녀도, 또는 세계 어디를 다녀도, 이렇게 2층 침대를 따로 비치하는 호텔은 여기 밖에 본 적이 없습니다.
역시 2층 침대 빼고 주변 공간은 좁지만, 평소 2층 침대에서 잠을 자 본 경험이 없는 아이들은 보는 것만으로도 좋아합니다.
레고랜드에 가시면 레고랜드만의 또 다른 매력, 보물찾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테마 룸에 아래와 같은 보물상자가 하나 씩 있습니다.
체크인 할 때 받은 보물상자 퀴즈 종이의 답을 모두 맞추면, 아래 보물상자의 비밀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층 로비에 있는 초상화의 갯수는 몇 개? 이런 식의 퀴즈를 네 개 풀면, 네 자리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비밀번호 다 나와 있습니다. ㅋㅋ 그래도,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한 시간 동안 호텔 주변을 돌아다니며 퀴즈를 풀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퀴즈를 풀어서, 보물상자를 열면, 보물상자 안 상으로 들어있는 레고 2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2014년에는 요렇게 2개가 들어 있더군요.
밤이 되면 이런 공연 또는 이벤트도 합니다. 리조트 호텔 뿐만 아니라 캐슬 호텔에서도 합니다.
레고랜드 캐슬 호텔
2019년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방문시에는 레고랜드 캐슬호텔에서 1박을 하였습니다.
레고랜드 캐슬호텔은 캐슬처럼 생겼습니다. ㅎㅎ
캐슬 체크인 로비입니다. 마법사가 맞이합니다.
캐슬호텔에도 3가지 테마 룸이 있습니다. Knights & Dragons, Royal Princess, 그리고 Magic Wizard입니다.
룸 구조는 세가지 테마 모두 같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1박을 한 Knights & Dragons의 킹 사이즈 침대입니다. 리조트 호텔과 비교할 때, 비슷한 구조이지만, 욕실의 구조 등이 캐슬호텔 쪽에 더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캐슬호텔 욕실입니다. 리조트 호텔보다 좀 더 크고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캐슬호텔 2층 침대입니다.
두 호텔 비교: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뉘겠지만, 캐슬호텔이 최근에 생긴 호텔이고, 리조트 호텔은 지어진 지 5년여 가량 되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캐슬호텔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차이가 거의 없겠지만, 구조적으로 최근에 지어진 호텔이 더 낫겠죠. 그리고, 침구 등 시설도 새 것이 깨끗하겠죠.
저희는 캐슬호텔에서 1박을 하였는데, 결정을 잘 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여행 > 미국 LA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서부 여행] LA 공항 근처 하얏트 리젠시(Hyatt Regency) 호텔 (0) | 2019.12.29 |
---|---|
[미국 서부 여행] LA Downtown 인터콘티넨탈(Intercontinental) 호텔 (0) | 2019.12.22 |
[미국 서부 여행] 디즈니랜드 파크 캘리포니아 (California) 티켓 싸게 구입하기 (0) | 2019.12.21 |
[미국 서부 여행] 렌트카 예약 및 주의 사항 (feat 황당한 사고 Claim) (0) | 2019.12.08 |
[미국 서부 여행] 1일차 그리피스(Griffith) 천문대 방문 (0) | 2019.1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