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후기

728x90

안녕하세요. 본 포스팅에서는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사전예약 방법, 이용후기를 소개합니다. 

 

해외여행을 앞두고 집에서 인천공항까지 어떻게 이동할 지 고민을 하였습니다.  보통 때 같으면, 택시를 타거나 공항버스 리무진을 이용합니다.  그런데, 이번 여행은 비행기가 인천공항에서 7시 정도에 출발합니다.  그러니, 인천공항에는 새벽 5시 정도에는 도착하여야 합니다.  택시비는 야간이라 너무 비싸고, 버스도 첫 차를 타면 되지만 새벽에 버스정류장 까지 이동하는 것도 힘이 들고, 첫 차를 놓치면 낭패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천공항 장기주차와 주차대행 서비스를 알아 보고, 이용해 보았습니다.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사전예약하기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사전에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주차 메뉴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irport.kr/ap_lp/ko/tpt/parinf/valserguit1/valserguit1.do

예약하기를 선택하시면, 제1여객 터미널과 제2여객 터미널 중에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1여객 터미널과 제2여객 터미널은 꽤나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공항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셔틀버스(배차간격 10분 내외)를 타시면 터미널 간에 이동하는데 10분 이상은 걸립니다.  따라서, 본인이 출국하시거나 입국하시는 터미널에 장기주차 및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셔야지, 다른 터미널에 주차하시거나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낭패를 보십니다.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사전예약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2~3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조금 고민될 수 있는 부분이 귀국예정일자에 있는 귀국시간입니다.  비행기 도착시간이 있고, 도착을 하더라도 짐 찾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빠른 시간을 넣으면 주차요금도 적게 부가될 것 같고, 차도 미리 준비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로는 너무 이른 시간을 도착시간으로 넣으면 차를 늦게 찾으러 왔다고 한 소리 들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결론은 큰 상관이 없습니다.  무슨 말씀이냐면, 인천공항에서 차를 찾아본 결과, 차량은 도착시간 한 참 전에 인천공항 각 터미날 지하 주차장으로 옮겨져 있는 것 같고, 주차요금은 어차피 주차장을 빠져나갈 때 정산합니다.  그러니까, 차량을 찾으실 때는 주차대행료만 지불하고, 주차장 요금은 인천공항을 나올 때 지불합니다.  따라서, 비행기 도착시간을 넣으시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정보를 입력하시면, 사전예약이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옵니다. 

 

 

차량 맡기기

장기주차를 하지만,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단기 주차장 지하 1층으로 차를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찾아 가시는 길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인천공항 (예를 들어) 제1터미널로 찍으시고 가시면 인천공항 입구부터 주차대행이라고 큰 표지판이 있고, 바닥에 파란색 라인이 있습니다.  그냥 이 파란색 라인만 믿고 따라 가시면 됩니다. 쭈욱~

파란색 라인 따라가시면, 어느새 지하 1층으로 들어가고, 오렌지색 조끼를 입으신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 직원분들이 계십니다. 

저는 새벽 5시 정도에 갔는데, 지하 1층 주차장에 직원분들이 20명 이상 있었는 것 같습니다. 

기다릴 것도 없이 차를 세우고, 차에 키를 꽂아두고, 시동 끄고 내리시면 됩니다.  그러면, 직원분이 오셔서 차 사진 찍고, 문자 하나 보내주십니다.  그 문자가 영수증입니다.  나중에 차를 찾으실 때 보여주셔야 합니다. 

차를 주차하고, 주차장에서 제1터미널까지 이동하시면 되는데, 단기주차용 지하주차장에서 이동하시는 것이라 터미널까지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습니다.  

 

 

차량 찾기

차량을 찾는 것도 쉽습니다. 

차를 맡기실 때, 받으신 문자가 있습니다.  그 문자를 보시면 차를 찾는 곳이 나옵니다.  제1터미널은 지하 3층 주차장 A32번 구역입니다. 

차를 찾는 곳으로 가시면, 사무실이 있고, 사무실에서 정산을 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중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 요금을 제공하는 카드가 많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그냥 돈을 냈는데 직원분께서 의아해 하셨습니다.  대부분 신용카드 서비스로 무료 주차대행을 받는 모양이었습니다. 

주차대행 서비스 이용료는 중형 이상 승용차는 15,000원이고, 경차는 10,000원입니다. 주차료는 별도입니다. 

주차료는 1일에 9,000원으로, 인천공항을 나오실 때 마지막에 게이트에서 정산하십니다.  아이 2명이 있는 서울 가정은 50% 감면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4일 주차해서 주차료를 4,500원 냈습니다. ㅎㅎ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 주의하세요

 

인터넷에서 주차대행을 검색하면 사설 주차대행 업체에 대한 광고와 블로그 글들이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가 있는 지 모르고, 사설 주차대행 업체만 열심히 찾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포털에서 인천공항 검색하셔서 주차메뉴에 있는 주차대행을 통해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airport.kr/ap_lp/ko/tpt/parinf/valserguit1/valserguit1.do

 

인천국제공항

차량 인계 및 모바일 확인문자를 받습니다. * 사전예약 시 접수시간이 절약됩니다.

www.airport.kr

참고로, 저는 개인적으로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사설 주차대행 업체 중에 어디가 좋은지 나쁜지 알지 못 합니다.   따라서,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싶은 분은 열심히 검색해서 좋은 업체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런데, 공식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보니, 왜 사설 주차대행 서비스를 굳이 이용할 까 의문이네요^^

끝.

 

포스팅 보신 분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